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를 앞두고 잃어버린 입맛타령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한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에는 시원한 보릿물과 오이지를 곁들여 먹는 것만한 상차림이 없지요.
 
여름철 집밥 반찬을 위해 오이지 담그는 법을 찾고 계신 모든 분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맛있는 오이지를 담그려면, 먼저 좋은 오이지를 고르는게 중요하지요. 좋은 오이 고르는 법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오이지용 오이를 준비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오이지 담그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오이지 담그는 법에는 몇가지 황금레시피가 유행하고 있어요.
 
준비하신 오이에 맞게,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오이지를 담가 보세요.
 
많은 양의 오이를 준비하셨다면, 전통 오이지 담그는 법을 참조하시는게 좋습니다. 염지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이양이 늘거나 줄어도 대응하기가 편합니다. 전통 오이지는 많은 오이를 한번에 손질하여 오래 두고 먹기 좋습니다.
 

 
 
많은 양의 오이지를 보관하는게 부담스럽고, 조금씩 자주 담가서 빨리 드시고 싶으신 분은, 염지물이나 절임물을 따로 사용하지 말고 간편하게 만들어 보세요. 숙성기간도 짧아 빨리 드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담가놓은 오이지가 가득하다면, 오이지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도 알려 드립니다. 전통 오이지, 물없는 오이지에 어울리는 레시피가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꼭 한번 따라서 맛있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이지를 담그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오이지 구매처도 알려드려요.
 

 
 
한여름철 반찬 걱정 많으신 분들, 올여름에는 집에서 만든 오이지에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염지하고, 숙성하는데 손이 조금 가지만, 한번 만들어 두면 이만한 반찬이 또 없지요. 집나간 입맛 바로 찾아 드립니다!